본문 바로가기

여행/한국(2017-2018)

남산타워 올라가는 방법 정리 ( 도보, 케이블카, 버스 )

서울의 화려한 네온싸인과 높은 반짝이는 건물들을 한번에 볼 수 있는 곳이 서울남산타워일것이다. 


 ( 남산에서 바라본 서울의 야경 )



아주 예전에는 남산타워 앞까지 내차를 가지고 가서 어렵게 주차를 하고 남산을 즐기거나 날씨가 좋으면 슬슬 걸어서 올라 갔던 기억이 있다.


남산 올라가는 방법은 세가지가 있는데 도보, 케이블카 , 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도보 

날씨가 너무 덥거나 추울때 또는 안좋을때는 추천하지 않는 방법이다. 

봄, 가을 산보하기 좋은 날씨에는 가족,연인과 함께 또는 친한 친구들과 같이 걸어 올라가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남산서울타워 올라가는 방법  출처:남산서울타워 )


도보로 올라가는 방법은 세개의 길이 있다. 삼순이 계단으로 올라가는 방법, 국립극장쪽으로 올라가는 방법 마지막으로 남산도서관쪽으로 올라가는 방법이다. 국립극장길은 일반길과 계단길로 나누어진다. 모든 길은 약 30~50분정도의 도보시간이 걸린다.


버스 

( 남산타워 올라가는 순환버스 노선도   출처:남산서울타워 )


남산타워까지 올라가는 버스는 02,03,05 번이 있다. 위에 사진은 03번 버스의 노선도가 나와 있는 사진이다. 남산도서관,국립극장,동대입구역은 02,03,05번 모든 버스가 정차하는 곳이다. 

서울역에서 출발하면 약 40분정도가 소요 된다고 한다. 


배차간격 :  16분~18분

첫차 07:00, 막차 : 23:30


 

케이블카

남산타워를 올라가는 방법중 가장 빠른 방법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기다리는 시간을 고려하면 도보와 비슷한 시간이 걸릴 것이라 생각된다. 주말시간대는 30가까이 기다려야 한다. 케이블카 타는 시간은 5분정도로 짧다.

위 도보로 올라가는 길 사진에서 삼순이길 옆에 바로 케이블카 타는 곳이 나온다. 명동역 2,3번출구에서 약 10분 걸으면 케이블카 탑승하는 곳이 나온다.
도로에 남산타워방면이라고 잘 쓰여져 있다. 또는 명동역 5번출구에서 나와 회현사거리까지 직진후 좌회전해서 걸어 올라가면 에스컬레이터(남산오르미)를 이용하여 케이블카탑승장에 도착 할 수 있다.

남산오르미 운행시간 : 09:00 ~ 23:00 
케이블카    운행시간 : 10:00 ~ 23:00  
비용

( 케이블카 비용 , 출처:남산케이블카)